팀 화이트

  • 팀 화이트 소개
  • 팀 화이트 Identity
  • 팀 화이트 신청하기
  • 팀 화이트 카페가기

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 신청하기

이민선
팀화이트 24기를 통해 차세대 브랜드리더가 되고 싶은 전북대학교 의류학과 이민선입니다. 저는 패션에 대해서 공부를 하면서 줄곧 브랜드의 중요성을 체감해 왔습니다. 특히 2학년 때 수강했던 패션브랜드관리라는 수업에서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와 방향성에 따라서 브랜드 평판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좌우된다는 것을 명확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현재 소비자들은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며 다양한 경로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인식하기 때문에 섬세한 타겟팅과 적절한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명품 중의 명품이라고 불리는 '에르메스'를 아십니까? 에르메스는 명품 중에서도 굉장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 물건을 받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에르메스에 열광합니다. 이는 에르메스의 6세대에 걸친 장인 정신과 확고한 브랜드 신념 때문입니다. 에르메스는 다른 브랜드와 달리 모든 제작 과정이 프랑스 장인들에게서 이루어지며, 남는 재고는 싸게 팔지 않고 폐기/소각 처분합니다. 재고를 전량 폐기할만큼 고급스럽고 한정된 이미지를 잃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이 사례를 통해 브랜딩에 있어서 단호한 신념과 확실한 포지셔닝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패션 브랜드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꾸준히 브랜드를 어떻게 구축해나가고 어떤 식으로 마케팅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 왔습니다. 이번 팀 화이트 24기를 통해 저와 브랜드 사이의 간극을 좁히고 특히 브랜드 액셀러레이터 교육 즉 실무 교육에 도전함으로써 몸으로 직접 해답을 얻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팀 화이트 7기 엄태인 선배님의 '브랜드를 배우러 왔다가, 나를 발견하다.'라는 코멘트가 굉장히 인상 깊었는데 저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성장한 저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2023-01-07 22:52:39
배지영
저희 희망 진로는 패션MD입니다. MD라는 직업을 하기 위해선 한 플랫폼에 입점한 쇼핑몰 혹은 브랜드의 가치와 기업미션 등을 정확히 알고 그에 대한 앞으로의 기획과 분석을 해야하기 때문에 마케팅이라는 홍보에 집중하기 보다 브랜드의 본질을 먼저 몸소 알아야한다고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3-01-07 22:43:07
노동우
저만의 브랜딩을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경험을 하고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저는 브랜드는 놀이공원 이라고 생각합니다.제품,서비스를 먼저 들이밀기 보단 브랜드의 컨셉 또는 추구하는 가치에 맞는 놀이공원 즉 팝업스튜디오나 매장,소비자가 직접 참여할수 있는 온/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하고 스토리를 만든후 제품을 제시할것입니다.또한 브랜드의 브랜드다움을 유지하고 본질은 지키되 시대에 맞는 전략을 활용하는 브랜딩을 하고 싶습니다
2023-01-07 20:06:51
당하늘
언젠가 나만의 것으로 창업을 해보겠다는 생각은 있지만 무엇을 원하고 뭘 하고 싶은지 방황하는 시기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하고 어떤 길을 걸어야하는지 배우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여려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 브랜드에 대해 공부해보고싶습니다.
2023-01-07 20:06:34
장서윤
나도 하나의 브랜드가 될만큼의 가치가 있을까?

팀 화이트의 소개 글을 보며 내가 아는 브랜드와의 의미와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든다면 어떨지 궁금해 신청하게 되었습니.
2023-01-07 19:57:04
유지원
마케팅 관련 교양 수업을 들으며 브랜드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 대외활동을 알게 되었는데 브랜드에 대해 배우고, 만들어보는 경험은 뜻깊을 것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023-01-07 19:55:14
장승호
난 또 뭘 잘할까?
2023-01-07 19:09:41
이유경
저는 소비자학을 전공 중인 소비자 학도로서 광고 마케팅 및 홍보전략에 관한 이론 지식을 가까이서 접하였고, 자연스럽게 이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및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활동이나 공모전에서 맺었던 결과들은 저를 마케팅과 기획에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었고, 저에게 마케터라는 꿈을 가지게 해주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중 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 기업과 소비자 간 ‘신뢰’라는 가치를 제공하는 토대인 ‘브랜드’에 관한 중요성도 인지하게 되며 브랜드를 기획하고 전공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로 적용하는 기회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2월까지 활동 예정인 공기업 영업 총괄팀에서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인턴활동을 하는데 참여 중이지만, 인턴활동을 하며 마케팅과 브랜드 가치를 위한 전략을 기획하는 데 있어 저의 부족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 화이트의 브랜드를 위한 교육 및 활동들을 SNS를 통해 접하게 되면서 팀 화이트 24기 활동을 통해 기존의 브랜드 기획에 있어 저의 부족한 부분을 알아내고 마케터로 성장하는데 실제적인 경험을 얻어 가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3년 상반기를 팀 화이트 24기 활동을 통해 의미 있게 성장하고 마케터라는 꿈으로 걸어갈 수 있는 시간으로 보내고 싶습니다.
2023-01-07 18:39:15
이우진
공모전과 프로젝트 활동을 하면서 남들과 다르게 자신만의 것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또 기업이든, 개인이든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을 나타내고 그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고 결국 차별화하여 자신만의 것을 만드는 것이 브랜드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러한 생각들은 같은 것을 다르게 표현하는 능력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하였고 차별화를 하는 것을 보다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관련 활동을 알아보던 중 팀 화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활동 후기와 팀 화이트 카페를 보면서 브랜드를 이론적으로도 배울 수 있고 실무적으로 배울 수 있는 활동과 팀원분들의 에너지가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또 활동을 통해 단순히 기업에 필요한 사람뿐만 아니라 한 사람으로서 주체적이고 개성 있는 저를 다듬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2023-01-07 18:13:57
조찬형
저는 프로농구를 좋아하는 한 팬입니다. 프로농구를 좋아하면서 알아본 것이 있습니다. 프로농구 팀들의 모기업이 대부분 대기업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프로농구를 통해서 대기업들에 대해 따로 알아봤습니다. 대기업들이 어떻게 창설되고 어떠한 브랜드를 가지고 기업을 운영하고 홍보하는지에 대해 따로 찾아보니까 “이 기업이 이러한 방식들도 운영이 되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인터넷으로 기업들의 브랜드 운영방법들을 혼자서 그냥 찾아봤지만 이 활동을 통하여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프로농구팀 구단에서 데이터 분석가로 일하는 것이 꿈입니다. 비록 프로스포츠 쪽은 아니지만 프로스포츠 팀들의 모기업이 대부분 대기업들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업들을 알아보면서 애사심도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3-01-07 17:4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