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승우 |
학기중에 R을 이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강의를 듣고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물론 현재 서적이나 마케팅관련 영상을 통해서 마케팅과 브랜딩을 공부하고있지만 아직 저는 수업시간에 배운 마케팅에 관련된 간단한 이론들이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이 팀 화이트 활동을 통해서 제가 배웠던 이론들을 직접 써먹어볼 수 있는 실무경험과 브랜드에 대해 더 깊게 배워보고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023-01-19 16:28:15 |
|
|
차주원 |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고민하고 특정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마음에 각인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을지 탐구하고 싶었습니다. 브랜드와 이미지의 형성 과정을 배움으로써 제 관심사인 마케팅/브랜드관리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 뿐만이 아니라 제 자신이 왜 브랜드관리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그렇다면 ’나‘라는 사람이 브랜드가 된다면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단순 지식 함양은 물론 체험형 활동의 기회까지 얻는 것은 대학생활에 있어서 너무나도 소중한 경험이 될 것 같아 신청했습니다. |
2023-01-19 16:15:57 |
|
|
이유리 |
"브랜드를 정의하는 사람"
막연하게 마케터라는 직업을 꿈꾸며 교내 온라인홍보팀, 총학생회 홍보국의 일원으로 조금이나마 경험을 쌓고, 경영학회를 통해 학우들과 마케팅이라는 꿈을 위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3년의 교내에서의 경험은 분명 저에게 많은 것을 가져다주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더 넓은 세상의 마케팅을 알고 싶습니다. 나아가 하나의 브랜드를 알리고, 또 그 브랜드의 이미지가 사람들에게 잊히지 않도록 다시금 리프레시할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아직은 전공 수업을 통해 고작 브랜드의 정의만을 알고 있는 경영학도이지만, 팀화이트를 통해 하나의 브랜드를 정의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팀화이트가 저의 목표에 닿기 위한 수많은 발걸음을 더해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2023-01-19 15:55:39 |
|
|
전세은 |
브랜드가 사람들의 소비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크다.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이라는 이유만으로 구매하기도 한다. 이처럼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이 브랜드라면, 긍정적인 역할을 하여 사람들에게 소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나아갈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먹는 즐거움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다채롭고 맛있는 음식을, 새로운 곳을 탐험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들만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색다른 장소를 제공해 행복감을 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잘 파악하는 것 뿐만 아니라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브랜드가 더 굳건해질수록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일이 가능해질테니 말이다. 팀 화이트에서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배우고 싶다. 특히 소비라는 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편파적으로 되기 쉽기 때문에 사람마다 행복을 느끼는 포인트는 다양해진다. 많은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내가 생각하는 행복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행복을 알아감으로써, 브랜드의 폭 넓은 가능성을 얻어가고자 한다. |
2023-01-19 15:52:24 |
|
|
채지민 |
저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중입니다. 마케팅원론 수업을 들으면서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의 마케팅 방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강의를 통해서 다룰 수 있는 기업은 한정되어 있었고 시험을 잘 쳐서 좋은 학점을 받아야하다보니 스스로 그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 많이 고민해보고 주체적으로 평가하기 보다 교수님의 평가를 받아적고 외우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를 통해서 좀 더 브랜드에 대한 깊이있는 지식을 쌓고 다양한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고 교류하며 궁극적으로는 제 손으로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경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요즈음 수많은 브랜드가 생겨나고 또 사라지고 있는데 오랫동안 그 가치를 유지하는 브랜드의 비결과 이를 어떻게 활용해서 나만의 브랜드 형성에 활용할 수 있을지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저 브랜드에 관심이 많고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제대로 이해하고 잘 다룰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팀 화이트와 함께 배우고 발전해나가고 싶습니다. |
2023-01-19 15:49:13 |
|
|
엄소정 |
학기 중 브랜드 기획 및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저만의 브랜드를 세상에 선보이고 싶다는 막연한 바램이 생겼습니다. 아직 경험한 것이라고는 수업 중 접한 간단한 이론들과 과제를 통해 부딪히며 브랜딩에 대해 조금이나마 깨달은 점들이 전부이지만, 이번 기회로 더욱 깊이 있는 배움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
2023-01-19 15:48:59 |
|
|
이효주 |
안녕하세요 팀 화이트 24기 오리엔테이션에 지원한 이효주입니다. 저는 현재 패션/뷰티 브랜드 마케터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광고마케팅 동아리에 들어가 마케팅과 브랜딩이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지 브랜딩과 마케팅은 어떤 것을 하는 일인지를 습득하고자 노력하였고, 패션/뷰티 브랜드 마케티라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한 방향성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공모전에 참가하면서 스스로 모든 것을 깨달아야 했던 해당 동아리 활동 내에서 저는 제 꿈을 달성하기 위한 방향성을 찾지 못하고 혼란을 겪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이라는 개념이 너무나도 추상적이였고, 공모전 참가는 브랜딩과 마케팅,광고 대한 개념과 경계를 흐리게 만들 뿐이였습니다. 제 꿈의 실현의 길을 미궁 속에 빠트리게 할 뿐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브랜딩, 브랜드가 만들어지는 그 스토리를 실무적으로 알기 위해,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 확신과 믿음을 갖고 제 꿈을 향해가기 위해 팀 화이트 오리엔테이션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팀 화이트에서 진행하는 브랜드아카데미, 브랜드특강을 통해 브랜딩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이론적으로 배우고, 브랜드콘서트, 브랜드엑셀러레이터를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적으로 제 능력을 펼쳐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3-01-19 15:39:49 |
|
|
이병화 |
"고객을 빛나게 할 화장품BM"
고객이 원하는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화장품 개발이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스스로를 꾸미고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의 성향을 보았을 때, 사람들을 아름답고 멋있게 만들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꿈을 가지게 된 이후 진로에 대한 적합성을 판단하기 위해 관련 분야로 다양한 활동을 해나갔습니다. 동아리, 서포터즈, 체험단 등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조향아카데미에서 제품을 기획하고 포뮬러를 제작하는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였습니다. 이후 배운 것을 적용해보기 위해 교내 창업동아리에 지원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를 만들고 제품의 조향 파트를 담당하며 제품 개발에 대한 꿈을 이어갔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품을 만들고 기획하기 위해서는 브랜드를 이해하고 하나가 되어야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브랜드에 대해서 더 탐구하고 배워나가고 싶었습니다. 혼자서 부딪힐 때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힘들었던 것을 팀화이트에서 같은 목표를 가진 친구들과 함께 실행에 옮기고 싶습니다.
도전을 두려워 하지 않고 나아가는 저의 성향을 이용하여 추진력에 힘을 싣겠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활동에서 팀원 뿐 아니라 팀리더로써 활동했던 경험을 이용하여 팀의 목표와 방향을 잡고 상생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좋은 기회로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2023-01-19 15:39:35 |
|
|
김혜원 |
올해 4학년이 되는 시점에서 제가 하고 싶은 직무가 요구하는 자격에서 마케팅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링커리어 해서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을 검색했고 팀 화이트라는 매력적인 공고를 보게 되어 신청했습니다. 저는 비록 남들보다 늦은 나이에 시작하는 만큼 더 열정적으로 마케팅에 대해 배워가고 싶습니다. |
2023-01-19 15:37:28 |
|
|
박수연 |
저의 꿈은 마케터가 되는 것입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어떤 마케터가 되어야겠다는 것을 확정하지는 못했지만, 마케터라는 직업은 다양한 것들을 담아낼 수 있고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하기에 저는 우선 팀화이트에서 '브랜드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사실 '브랜드'란 그 영역을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기업 안에도 제품 라인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하고, 사람 자체가 브랜드가 되어 그 사람이 입고 먹고 사용하는 모든 것들이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는 아예 자신의 이름을 내건 패션 브랜드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훗날에는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 여러 기업들에게 나를 어필해야 하는 취업의 시기도 찾아옵니다.
그만큼 브랜드가 '인피니티'의 특성을 가지기에 더욱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기에 마케터를 꿈꾸는 제게는 팀화이트에서의 활동과 브랜드에 대한 공부가 예비 마케터로서의 한 발을 내딛는 가장 강력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팀화이트'는 현재 제가 가장 다가가고 싶은 브랜드이자 경험하고 싶은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팀화이트에 신청하게 된 궁극적인 사유입니다. 더 나아가 팀화이트가 전하는 브랜드의 가치와 영향력을 심도 깊이 배우며 저라는 사람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
2023-01-19 15:23:36 |
|